동력전달장치-4 설계도

동력전달장치-4 의 설계도이다 1번부터 본체 축 플랜지 스프로킷 베어링커버 순으로 인벤터로 부품을 작업한다.

 

동력전달장치-4 본체

 

 

동력전달장치-4 플랜지
동력전달장치4-축
동력전달장치-4 스프로킷

 

동력전달장치-4 베어링커버
동력전달장치-4 베어링커버

 

조립도

 

6개 가량을 부품을 작업한뒤 standard-idw 를 실행하여 작업한 도면을 2d로 배치해준다.

인벤터 도면배치

이렇게 도면을 배치해주면서 용지는 A2 배치법은 3각법 사용을 필수적으로 사용한다

mm단위도 꼭 확인해준다.

 

이제 CAD프로그램으로 내보내기를 해주는데 DWG파일로 내보내기를 해준다.

이렇게 캐드파일로 내보내준뒤 템플릿작업과 추가 작업 치수작업을 해주면 된다.

 

치수작업 완료.

 

축의 키홈에 들어가는 끼워맞춤 공차는 축에 N9를 넣어주고 기어의 축지름에는 js9 를 기입한다 베어링에 들어가는 끼워맞춤 공차는 KS B 규격집에 32p 를 참조한다 보통은 내륜정지하중과 하우징 구멍공차의 g6 h6 H7 을 주로 사용하며 

예상이 안되는 끼워마춤 공차에는 h6를 기입한다 j6는 잘못된 규격으로 축에 들어가는 끼워맞춤공차는 왠만하면 h6를 기입한다. 오일실 규격에는 커버의 끼워맞춤 H8 이 들어가고 축에 끼워맞춤은 h8이 들어간다 축에 공차를 설정할때 

베어링과 오일실이 곂치는 구간에는 베어링을 우선으로 해준다.

 

Posted by 1994이동규 :